2017.07 - 2018.01 | 현대자동차

이상치 탐지를 이용한 특이 VDS 응답 추출

  • 텍스트 분석을 통해 특이, 민감 소비자 의견 청취를 목적으로 함
  • VDS 응답에 Doc2Vec 모델을 적용하여 벡터로 나타낸 후 novelty detection 기법을 활용해 각 응답별 정량적인 특이 점수 산출

LDA 기반 소비자 만족도 요인 추출 및 군집화

  • VDS 소비자 의견에 토픽모델링(LDA) 적용
  • 문서 별 토픽의 비중을 이용해 각 VDS 소비자 의견을 다차원 공간상의 한 점으로 표현
  • 군집화 기법을 이용해 유사 VDS 군집화 혹은 세분화

Data Science & Business Analytics Lab.
School of Industrial Management Engineering
College of Engineering, Korea University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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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강필성 교수 (pilsung_kang@korea.ac.kr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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